[SW이슈] 맨유 라이벌 아스널 선수 맹활약에 박지성 소환된 사연

게다가 극중 선수 교체 장면은 한손에 꼽을 정도로 안 나온다. 왕년에는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누를 정도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떨칠 때가 있었지만, 시대적 요구에 맞지 않는 제품 출시와 가격 책정, 유통망 관리 실패로 소비자들에게 외면받기 시작하면서 시장의 뒤안길로 밀려났다. 물론 이강인 같은 영건의 세계적인 빅 클럽 영입설 루머는 유럽 축구에서 흔한 일이다. 발렌시아는 귀중한 승점 3점을 챙기며 다음 시즌 유럽 클럽 대항전 진출의 꿈을 되살렸다. https://mtpolice24.com/%ec%95%88%ec%a0%84%eb%86%80%ec%9d%b4%ed%84%b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빛나는 ‘현존하는 유럽 최고의 클럽’ 레알 마드리드의 영입 관심을 받는 것은 이강인 축구 재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는 “내가 마이너들의 도전기를 좋아하는 것 같다. 그 이야기가 가장 잘 구현될 수 있는 게 스포츠인 것 같다”고 밝혔다. 최PD는 “고정 멤버로서 감독님을 모시려 했는데 쉽지 않았다. 이미 직업이 있는 분들이라 방송을 함께 할 스케줄이 안 됐다. 상황이 되는 축구 감독을 스페셜로 모시게 됐다”며 “이동국이 아이들과 함께 하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틈 나는대로 출연하실 것 같다. 당분간은 스페셜 감독으로 진행하고 앞으로 정식 감독을 모실까 한다”고 전했다. 한국이 U-20 월드컵 결승에 오른 것도, FIFA 주관 남자 대회에서 결승에 오른 것 모두 이번이 처음이다. 상대팀은 이탈리아를 꺾고 결승에 오른 우크라이나다. 대한민국, 볼리비아 경기입니다. 벤투호, 파울루 벤투 감독은 백승호, 이강인 선발로 거는 기대가 크다고 합니다.



차기 시즌에 대한 기대가 커짐에 따라 이강인 선수도 한 층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찰떡콤비에서 은퇴를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는 김요한입니다. 김종국은 “이강인 선수가 ‘슛돌이’에서 나와서 부담이 없는 건 아니다.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기본으로 시작점부터 올바른 지도를 해줄 수 있는 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조력자의 역할로 물러섰다. 좋은 감독님을 섭외한 것에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양세찬은 팀 내 자신의 역할로 “내가 아이들 케어를 하고 있고 장비도 관리하고 있다. ‘슛돌이’의 스태프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주급은 9만 파운드(약 1억 6000만 원)이며 팀 내 몸값이 웨인 루니, 리오 퍼디난드에 이어 세 번째로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3. 크보중계 지진경보의 신속성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승점 1점씩 나눠가질 것으로 보이던 경기를 뒤흔든 것은 이강인이었다. 21세였던(이천수는 박지성과 더불어 1981년생이나 7월생이기 때문에 당시 만 20세였다.)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으로 활약했던 것을 떠올리면 이강인 카타르 월드컵에서 뛸 수 있는 나이에 있는 것은 분명하다. 이렇게 자신의 길을 부끄럼 없이 걷고 있는 부모님이 계시기에 뛰어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이 아닌가 하게 되네요. 이번 시즌에서 박문성과 함께 새롭게 해설을 맡게 된 것에 대해선 “박문성이 굉장한 프로다. 첫 회에선 내가 오히려 긴장했는데, 15년 전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갔다”고 소회를 밝혔다.


1980년대 이후 현대 야구의 투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질로 손꼽히기도 하는 스플리터는 현 뉴욕 양키스의 영원한 에이스 로저 클레멘스가 가장 잘 구사한다는 평이며, 얼마 전까지 LA 다저스에서 `제 1 셋업맨` 역할을 하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로 트레이드 된 마이크 페터스도 `싱킹 스플리터`의 제왕이라는 별칭답게 스플리터를 잘 구사하는 투수이다. 히로인이라 할 수 있는 안나도 중반까진 서혜정이였으나 중반 이후 이선희로 바뀐다. 제2의 이강인’을 기대해 볼 수 있을지 묻자 최PD는 “앨리트 축구로 접근할 지, 놀이 축구로 접근할 지 고민을 많이 했다. 지금도 절충안을 생각하며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며 “잘 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슛돌이’ 1기에서 날던 아이들이 축구를 하고 있는지 모르는만큼, ‘제2의 이강인’에만 주목하지 않으려 하고 놀이에 초점을 맞추려 한다. 그럼에도 아주 재능 있는 친구들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상대 역시 수비에서 그다지 안정적인 전력을 보이지 않고 있지만 현재의 스쿼드로써는 별다른 대책이 없어 보이는 상황이다. 이번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애플리케이션 ‘MUTV’를 통해 생중계된 가운데, 중계 화면에 박지성의 부인 김민지 전 아나운서와 딸 연우 양이 살짝 등장했다. 이번 슛돌이 7기는 강원도 남부 지역인 태백, 삼척, 동해에서 모인 7명의 축구 신생아들로 구성됐다. 2020년 10월 초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에서는 축구 선수 박지성 부인인 김민지 전 SBS 아나운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한국에서 ‘굳이’ 챙겨온, 완전 소중템 소개’ 제목의 영상이 화두에 올랐답니다. 사연은 이렇다. 스포츠 칼럼니스트 바비 맥마혼이 6일(한국시간) 미국 포브스지에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의 모하메드 엘네니는 알렉스 퍼거슨 전 맨유 감독의 박지성 같다”는 제목의 기사를 쓰면서다.


아직 이강인 더 지켜봐야 하는 유망주임을 감안해도 얼마 전 이승우가 A매치 데뷔전이었던 온두라스전에서 맹활약 펼치며 한국의 2-0 승리를 이끈 것은 이강인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될 만하다. 이강인 선수가 시즌 동안 출전한 시간을 정리해놓은 것은 물론이고 그의 팀인 발렌시아 경기 스케줄을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이강인 선수에 대한 내용들이 궁금하다면 갤러리에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최우수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볼까지 노리는 이강인(18ㆍ발렌시아)은 ‘떡잎 시절’부터 남달랐다. 메시, 마라도나, 포그바 등 화려한 전임자들의 뒤를 이어 2019 FIFA U-20 월드컵 골든볼을 수상한 소년! 이강인 선수는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입단, FIFA U-20 월드컵 국가대표 발탁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유소년 축구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이강인은 12일 새벽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 경기장에서 바이엘04레버쿠젠과 경기에 후반 33분 교체 투입됐다. 후반 18분 곤살레스 감독은 부임 이후 2경기 연속 벤치에 앉혀두던 이강인을 투입했다. 이후 1990년대에 FA컵과 리그컵에서 우승하고, 2008년 리그컵에서 한 번 더 우승함으로써 195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모든 연대에서 메이저 대회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대신에 한 경기당 90분이 아닌 전,후반 20분씩 40분 경기다. 대회에 경기가 리그전이 아닌 모두 토너먼트 경기다. 스크류볼 그립, 그리고 투심 그립이 모두 비슷해 보이는데, 결정적인 차이는 무엇인가요? 이승우와 이강인 나이 차이는 3세다. 이강인 카타르 월드컵 펼쳐지는 4년 뒤에는 만 21세가 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